메뉴 건너뛰기

주일1부예배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021. 03. 07. 예사랑 강단(오전-1부) 메시지 : 시공간을 초월한 기도집중(렘33:1-3, 삼상1:9-20)

- 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bUdDONgcJs8

- 영상 다운로드 : https://www.ssyoutube.com/watch?v=bUdDONgcJs8

- 실시간예배 : https://youtu.be/8kLW8nAD4zk

<예사랑교회 강단 메시지>

 

구 분

예사랑교회 강단 메시지

일 시

202137일 주일(오전 11)

제 목

시공간을 초월한 기도집중

본 문

33:1~3, 삼상1:9~20

설 교 자

최수근 목사 (오전 1)

서론)

시공간을 초월하는 기도집중에 대한 말씀을 드리려고 한다. 지금 우리가 한국에 있어도 해외에 있는 분들 놓고 기도하면 응답하신다. 셋째가 미국에 있는데 아버지의 기도가 그렇게 응답이 된다고 하더라. 그래서 기도해주기를 바라고 있더라. 하나님께서 시공간을 초월해서 한국에서 기도하는데, 미국에 있는 딸이 응답을 받고, 아이들이 응답을 받는 축복들을 보면서, ... 시공간을 초월한 응답이 얼마나 중요한가? 우리가 여기에서도 지방의 가족을 놓고도 기도할 수 있고, 아는 친구들을 위해서도 기도할 수가 있다.

240일 집중에 들어가 있다. 우리 자신들이 더 기도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중심으로, 다른 말씀을 전하려고도 생각했었는데, 하나님이 이쪽으로 인도하셨다.

* 하나님의 보좌

- 우리가 보좌의 축복에 대한 메시지도 들었다.

* 시공간 초월하는 응답을 받으려고 하면

- 보좌와 기도와 말씀과 나 이게 일치가 되어야한다. 연결되어야한다. 보좌는 하나님이 계신 곳이다. 하나님과 통해야한다. 그때 시공간을 초월한다. 우리가 하나님 앞에 기도하고 하나님이 주신 말씀을 받는 것이다.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가지신 주님이(28:18~20) 나와 항상 함께 하시겠다고 약속하셨다. 기도가운데 큰 기도가 임마누엘, 위드, 원니스로 함께함을 누리는 것이 바로 기도이다. 보좌의 축복. 기도와 말씀이 내게 보여져서 하나님과 통하는 영적통신망이 구축이 되어야한다. 원단에서 영적통신망에 이야기를 했다. 최신혁 목사도 이야기를 했는데, 결국은 군에 가면 통신이 중요하다. 무전을 친다. 요즈음은 핸드폰이 있어서, 우리가 저 멀리 있는 사람에게도, 외국의 사람들에게도, 카톡으로 통하고 그렇지 않냐? 그래서 우리가 제일 중요한 것이 하나님과 통하는 영적통신망이 열려야한다. 어제 핵심에서도 예배가 얼마나 중요하고 말씀이 얼마나 중요하고 기도가 얼마나 중요하냐? 우리가 중요한 것을 알면 쓴다. 여러분 핸드폰 쓰지 않냐? 통해야하니깐.... 하나님과 계속적으로 통하고 통신망이 열려져 있어야한다. 꺼놓으면 아무리 전화할려고 해도 안된다. 전화기를 켜 놓아라(깨어있으라). 그래야 하나님과 통화가 되어지고 응답들이 우리에게 일어난다.

- 우리가 언약을 바로 잡고 기도하면 하나님은 분명히 역사하신다. 우리 성도들이 하나님이 주신 언약. 그 언약가운데 제일 중요한 언약이 바로 메시야(그리스도), 복음의 언약이다. 예수님이 언약이다. 그리스도를 통해서 우리에게 모든 축복이, 은혜가 왔다. 그리스도를 바르게 붙잡고, 복음을 바르게 잡아야한다.

1. 기도를 바꾸면 보좌의 축복이 온다.

- 우리는 자꾸 나중심으로 기도를 한다. 육신적 기도를 많이 한다. 하나님 이것, 저것 주세요라고 기도를 한다. 우리가 그런 기도만 한다. 그러나 우리가 기도를 바꾸는 것이다. “하나님이 원하시는 기도를 말이다. 질문해라. 물어봐라. 하나님! 내가 하나님이 내게 원하시는 것이 뭡니까? 물어봐라. 하나님! 나는 왜 이렇습니까? 물어봐라. 질문해보라. 자꾸 물어보면, 네가 이렇다라는 것을 말씀을 통해, 강단을 통해, 성경을 보는 가운데, 다른 사람과 대화하는 가운데 깨닫게 하신다(성령께서... 하나님께서).

- 보좌의 축복의 열쇠는 하늘의 권세. 하나님의 권세를 말한다.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가지신 그 예수님이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으라고 하셨다.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가 하나님의 손에 있다. 그 권세 가진 하나님의 손에.... 권세 가진 사람들이 권력을 부릴려고 애를 쓴다. 제가 살아오면서... 가만히 보면.... 망할라고 하면.... 망할 짓을 계속한다. 그 이상하다. 다른 사람들이 망하는 것을 보고... 우리는 안 그래야겠다고 안해야하는데, 망하려고 하면, 그 자리에 그대로 가버린다. 그렇게 되면... 결국에는 어려워지고, 망한다. 우리가 기도할 부분은 우리 나라도, 결국 자기의 이권을 주장하는 자리가 아니라, 참 나라를 바르게 세우려는 그런 지도자들이 많이 일어나야한다. 자기들의 이익을 쫓아가지 말고, 모든 백성들이 행복하게 살고, 나라가 행복해지고, 국민이 잘되고, 또 다른 사람에게 나누어주는 그런 축복들이 일어나야한다. 우리나라가 그냥 나라가 아니다. 많은 성도들의 기도. 그 기도의 뒷받힘이 된 나라이다. 하나님이 보호하사 우리 나라 만세. 북한이 적화되어서, 빈손으로 많은 분들이 내려왔다. 그러나 하나님이 축복하셔서 잘 사시는 분들도 많다. 우리가 나라를 위해서 기도해야한다. 하나님이 주시는 기도를 바르게 바꾸어야한다.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가지시 하나님을 향하여서.... 기도해야한다.

- 제가 어느 나라라고 말하지는 않지만, 선교사들을 다 내쫓고 교회를 핍박하고 그렇게 한다. 지금 그런데... 계속 굉장히 코로나19도 왔지만, 경제적 어려움이 닥친다. 하나님이 지금도 살아계시고, 역사하심을 본다. 시공간을 초월한 하나님의 역사가, 흑암이 무너지는 역사가, 북한, 세계를 위해서 여러분 기도해야한다. 미국의 교회들이 문을 닫고 세속화 되어진다. 결국 하나님을 모르도록 해서 복음을 없애고 교회가 문을 닫는다. 우리는 237나라 뿐 아니라, 5천 종족뿐 아니라, 기존적으로 있는 나라들도,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가지신 하나님 앞에 사명을 가지고 기도해야한다. 우리만이 아니라, 우리가 세계를 보면서 기도해야한다. 진짜 237보고 기도해야한다. 하나님과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가 임하도록 기도해라.

2. 기도는 영적인 과학이다.

1) - 운동을 해야한다. 운동을 안하니 배가 확 찌더라. 저울에 체중을 안재다가 재보니.... 올라갔더라. 안되겠다 싶더라. 몸을 움직이는 운동. 참 힘들다. 몸은 운동해야 활성화가 된다.

2) 정신 묵상. 정신은 묵상을 해야한다. 하나님의 말씀을 자꾸 읊조리고, 자꾸 생각하고 생각해야한다. 그것이 굉장히 큰 축복이 된다.

3) 영혼 영적세계. 하나님과 통하고, 영적인 것과 통해야한다. 말씀먹고, 기도하고... 그래야 영적인 힘이 온다. 결혼해서도 나는 많이 외롭다는 사람들도 많다. 남편도 잘해주고, 아이들도 잘해주는데 왜 그렇냐? 영적인 주인이 없어서 그렇다. 영적주인이 바로 하나님이시다. 우리의 영혼은 하나님이 창조할때부터, 하나님을 찾게 되어져있다. 하나님이 함께하는 축복, 하나님을 찾아가고 그렇게 하는 것이 없으면 공허해진다. 처녀, 총각도 마찬가지이다. 아무리 자기에게 잘해지는 사람을 만나도, 공허해지는 것은,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참된 만족이 없으면 공허해진다. 진짜 영적축복을 누려야한다.

(1) 능력, (2) 자녀-기도 (3) 깨달음-하나님의 계획

그래야 우리에게 능력이 임하게 되어지고, 하나님의 자녀 이기에, 기도하는 조건, 모든 것을 바르게 되어진다. 그래서 우리는 하나님의 계획을 바르게 깨달아야한다. 우리가 참 응답을 받아나가야한다.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은혜와 응답을 받아야한다.

 

그렇다면 시공간을 초월한 기도집중의 이유가 있다.

 

1. 기도할 이유 (33:1~3)

- 시위대 뜰에 갇힌 예레미야에게 하나님의 말씀이 임했다. 우리에게도 말씀이 우리에게 임하고 꽂혀야한다.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라고 주님께서 명령하셨다. 시위대뜰에 갇혀있으니 아무것도 못하는데 기도는 할 수 있다.

1) 영적존재인 인간(1:27~28, 2:7) - 하나님으로부터 생명을 얻었다. 그래서 호흡()을 불어넣으셨고, 하나님과 소통과 교제를 해야한다. 숨을 쉬지 않으면 죽는것처럼 교제가 끊어지면 죽는다.

(1) 하나님을 향해 기도 (기도의 대상은 하나님이시다. 그래서 하나님을 향하라)

(2) 일을 행하시는 하나님!(여호와) -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조용히 기도하는 것도 많이 해야하지만, 부르짖기도 해라. 예전에는 산기도를 많이 했다. 저도 기도원에 보통 월요일에 가서 금요일에 내려오기도 했다. 기도원에 다녀오면, 예배드리고, 나름대로 말씀묵상하고 다른 것은 안한다. 확실히 영적인 힘이 오더라. 영적인 교제를 많이 하고 집중하고 그러니 그렇다.

-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 기도해라. 모든 것을 기도로 가지고 와라. 네 문제도, 가정문제도, 자녀문제도, 다른 사람에 대한 관계된 것들도 기도로 가지고와라. 기도해라.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말씀하셨다. 일을 행하시는 하나님이.... 예레미야를 시위대 뜰에 갇히게 하셨다. 네가 시위대 뜰에 갇혔지? 누가 갇히게 한지 아냐? 내가 너에게 그랬다! 군인이 아니다! 그러니 나에게 부르짖으라(일을 행하시는 여호와, 그것을 만들며 성취하신 여호와). 말씀하고 계신다. 복음가진 우리가 하나님께 부르짖어야한다.

(3) 세상 사탄이 분명히 존재한다. 흑암은 계속적으로 하나님을 모르도록, 육신적으로 살도록 끌고 가고 잇다. 그래서 하나님 앞에 기도할 수 없게 만들어버린다.

(4) 하나님이 준비해 놓으신 좋은 계획(은밀한 일) - 이게 분명히 있다.

(5) 혼자 남는 시간 그래서 혼자 남는 시간이 좋은 시간이다. 창세기를 보면 창32장에 고향으로 돌아오는 야곱을 본다. 머리를 잘 썼다. 제일 먼저는 형님들을 달래려고 선물을 앞장 세웠다. 자기 두 떼로 제물을 나누었고, 나쁜 것, 좋은 것을 나누고, 가족들 조차도 종의 아들들 제일먼저 보내고, 레아와 그 아들들, 라헬과 그 아들을 보내면서, 자신만 남은 것이다. 그런데 얍복강에서 너무 불안한 것이다. 400명의 군사를 형님이 데리고 오는 것이다. 너무 불안하니 기도하기 시작한 것이다. 밤새도록 하나님과 씨름한 것이다. 새벽이 되어서 안 놔주니 하나님이 야곱의 환도뼈를 치고, 그 이름을 야곱에서 이스라엘로 바꾸시며 축복하셨다. 혼자있을 때 하나님을 바로 만나고, 하나님앞에 바로 기도하고 응답받아야한다(32:24~32).

(6) 기도는 반드시 응답된다. - 육신적인 기도응답, 다른 기도응답을 우리가 많이 받았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기도를 시키신다.

2) 올바른 기도를 시작해라(내용)

(1) 시작 올바른 생각(마음) - 이것을 가지고 기도를 시작해라. 13:2에 보면 가룟유다에게 예수를 팔려는 생각을 마귀가 넣었더라고 말한다. 생각을 가져다 준다. 마귀가... 생각이 잡생각이 나고, 엉뚱한 생각이 나고, 다른 사람을 해할 생각이 날 수 있다. 생각이 오면 쫓아내야한다. 이런 생각을 내게 안 들어오고 쫓아내야한다. 그 생각이 마음에 들어오면 그때부터 행동한다. 13:26~27에 예수님이 떡을 떼어 가룟유다에게 주며 네가 하는 일을 하라고 하니 생각속의 마귀가 마음에 들어가니 예수를 파는 행위를 하는 것이다(행동). 생각에 있을때는 행동을 안한다. 마음에 들어오면 행동한다. 생각이 들어오면 쫓아내시기 바란다. 예수 이름으로 떠나가라라고 명하셔야한다. 여러분이 올바른 생각, 좋은 생각을 계속해야한다. 이상한 생각은 버려라.

(2) 기준 하나님의 계획과 소원을 이루는 것이다.

(3) 내용 1:1, 3, 8을 놓고... 하나님이 원하시는 기도를 해야한다. 성령충만, 5, 237, 세계복음화,

 

2. 기도집중을 해라. 응답과 성취가 따라온다.

1) 큰 일을 행하시겠다(네가 알지못하는 크고 은밀한 일)

- 하나님이 보이시겠다고 했다. 크고 비밀(은밀)한 일이다.

(1) 옛날부터 내게 있었던 일(앗수르) 없애주시겠다.(치유)

(2) 앞으로 내게 일어날 일(바벨론) - 이것도 무너지게 하시겠다.

(3) 하나님이 회복시킬 것이다. 하나님이 되어지게 하시겠다. 하나님이 회복시킬 것이다. 여러분 과거에 있었던 일, 앞으로 일어날 일에 대한 것들을 다 없애시고 너를 통해 역사하시고 응답하시겠다. 하나님이 회복시킬 것이다라는 회복의 은혜를구하시기 바란다. 하나님이 모든 축복을 회복시켜 주옵소서. 회복받기 바란다.

- 최근의 신자들이 하나님의 말씀 안 듣고 농담으로 듣는다. 최고로 생각 안하고, 예배도 적당하게 드린다. 정확하게 전달되는 것을 깨달으면서 감사하고 있다. 우리가 하나님을 의지하지 않는 사람들은 내가 주인이어서 그렇다. 하나님이 필요가 없으니 그러니 기도를 안한다. 자기의 부족을 알고, 자기 문제를 정말 알고, 하나님 앞에 참으로 구하고, 그래서 영적인 힘을 얻고, 하나님이 이 모든 것을... 나를 바꾸고 남편을 바꾸고 모든 사람을 바꾸는 하나님의 역사를 안다면... 이 문제도 하나님이 간섭해주십시오. 회복시켜 주십시오. 하나님앞에 기도할 수 밖에 없다. 예배를 바르게 드리고 응답과 축복을 바르게 누리는 그런 자들이 되어야한다.

2) 은밀한 일 - 다른 사람들이 모르는 은밀한 일을 행하시겠다,

(1) 너를 통해 복음을 회복시키겠다.

(2) 너를 통해 가문의 흑암을 결박시키겠다.

(3) 새롭게 너를 회복시키겠다.

(4) 하나님이 세계를, 237을 회복시키겠다.

- 하나님이 하신다. 우리는 그래서 기도해야한다. 기도에 집중해야한다. “내 안되는 부분들도하나님이 회복시키신다. 여러분의 가문과 개인의 잡혀있고, 눌려있고, 영적인 문제들도 회복시키시는 이가 하나님이시다. 그래서 하나님 앞에 기도해야한다. 세계복음화를 놓고 하나님앞에 기도해여한다.

3) 기도집중하라.

- 어제 핵심에서도 그렇게 말하시더라. 학업묵상, 또 치유묵상. 서밋묵상. 이야기를 하시면서... 여러 가지 영적으로 힘든 사람들.... 너무나도 많이 있다. 자꾸 일이 잘 안되어지고, 분노조절이 잘 안되어지고, 자꾸 생각에 잡히고... 자꾸 뭔가 모르게 힘들어하는 사람들이 많다. 공부 안되는 아이들도 많다. 너무 많다. 그때 우리가.... 묵상. 세상 사람들은 명상이라는 것을 가지고... 사람들을 끌어들인다. 명상을 계속하면 사탄이 역사한다(귀신들, 악한 영들). 명상을 계속하면 마귀가 일하고 귀신들릴 수밖에 없다는 말이다. 묵상은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는 것이다. 말씀을 자꾸 읊조리는 것을 말한다.

(1) 내용 1:1, 3, 8 그리스도, 하나님의 나라, 성령충만을 놓고 기도해라.

(2) 방법 혼자있을 때 하나님을 바라볼 수 있는 방법. 그 말씀을 읊조리면서 기도하는 것이다. 말씀을 통해서 우리에게 응답을 주신다. 그래서 여러분들이 하나님을 바라보는, 보좌의 축복을 혼자서 누리는.... 이것이 집중 중의 집중이다. 혼자서 누리면서 기도하시는 것이다. 기도로 집중시키는 것이다. 정시로 하나님앞에 기도하기도 하고, 영적 삶의 리듬을 찾아가기도 하고... 그러면서 24시 보좌축복을 누려야한는데...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3) 24시 신분사용 (4) 24시 권세사용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이지만 잡힐 수도 속을 수도 있다. 그래서 신분을 쓰고, 권세를 사용할 때 하나님의 능력으로 집중이 되어질 수 있다(24시 기도를 해라. 무시기도와 깊은 기도를 해봐라).

- 무시기도는 늘 생각하며 기도하는 것이다. 일하면서 차타고 가면서 계속적으로 기도속에 들어가며 응답받는 것이다. 그래서 여러분이 깊은 기도속으로 들어가 응답을 받고.... 시공간을 초월한 기도의 역사. 하나님이 나와 함께하는 것이 기도인데, 임마누엘, 원니스, 위드. 이것이 다 기도이다. 제일 안되는 것이 기도를 하는데 집중이 안되는 것이다.

- 그래서 묵상을 하면서, 기도하는 것이다. 안되어져도, 말씀을 자꾸 묵상하면서 읊조리고 고백하면서 기도하시기 바란다. 처음에는 잘 안되어지면서 되어지게 하시는 역사가 일어난다.

- 입으로 숨쉬지 말고 코로 숨을 쉬는게 좋다. 조용히 있을때에 숨을 길게 들이마시고 길게 내뱉는 것. 그것을 하면서 하나님을 바라보면서 기도하면서 집중을 해나가는 그런 부분을 잘 활용해나가시기 바란다. 혼자 있을 때 숨이라도 길게 내뱉고 쉬라. 하나님이 나와 함께하심을 누리면서 살아가야한다.

 

3. 하나님이 주시는 것(기도제목)

1) 한나(삼상1:1~10) - 고통 가운데 기도했다. 그런데 틀린 기도를 했다. 한나의 기도가 뭐였냐? 아들을 달라는 것이다. 엘가나 남편이 브닌나와 한나 두 아내가 있는데, 매년 성전에 올라가서 한나에게 제물을 배나 주고 브닌나에게 한몫을 줬다. 매해 올라가서 기도한 것이다. 그러니 브닌나가 자녀없는 한나를 약올린 것이다. 그 당시 아이가 많은게 복이었다. 일부다처제였기에... 한나는 아이가 없고, 브닌나는 아이가 있으니 자녀달라고 한을 품고 기도한 것이다. 자녀가 없는 고통 가운데 자녀 달라고만 기도를 했다. 틀린 기도라도, 계속해야... 하나님이 기도제목을 바르게 주신다. 하나님이 틀린 기도만 하다가 어느 날...

2) 한나 올바른 기도제목을 주심(삼상1:11)

- 아들을 달라하는게 아니라, 그 시대에 필요한 나실일을 놓고 기도를 한 것이다. 엘리 제사장의 아들들은 방탕하고 잘못된 길을 가고 사사, 제사장, 지도자가 될 수 없었다. 하나님이 시대에 필요하게 보시는 나실인을 놓고 기도한 것이다.

- 한나는 마음을 다해서 기도했다. 술취한 여자처럼 보일만큼, 안되는 것을 가지고 심령을 통해 봐라. 하나님께 기도한 것이다. 나의 원통함과 격통함을 하나님께 말했을 분이라. 기도한 것이다. 그 말을 듣고 엘리 제사장이 그 전에는... 그냥 넘어갔을 것이다. 하나님이 네게 응답하시기를 원하노라! 그렇게 축복했다. 다시는 근심과 수심이 없었다. 기도응답은 바로 그것이다(평안-4:6~7). 집에 가서는 여호와께서 그를 생각하사 응답하시는 기도응답이 왔다. 아들을 낳았다. 하나님이 사실적으로 간단하게 응답해주셨다. 한나는 세 가지를 깨달았다.

3) 한나의 깨달음 (세가지)

(1) 고난당할 때 기도해야한다. 그때..

(2) 하나님의 뜻이 찾아지고, 하나님의 뜻대로 기도하면 응답됨을 깨달았다.

(3) 응답 이후 정말 깨달았다.

4) 한 사람의 기도

(1) 나실인 (2) 최고지도자 (3)미스바운동

- 이스라엘을 움직일 지도자 나실인 사물엘이 태어났고, 최고지도자가 세워졌다. 미스바운동까지 일어나고 다윗을 세웠다.

5) 엘리제사장(위로를 했을 분인데, 하나님의 음성으로 듣고, 축복을 선언했는데 성취되었다. 목회자와 관계를 잘 맺어라.)

 

결 론

1, 자기 소견(21:25, 딤후4:3)

- 여기서 벗어나야 한다. 나중심이기 때문에 응답을 못 받는다.

2. 기도할 이유를 발견해라 그래야 기도한다.(올바른 기도제목)

3. 기도에 집중하라. 술 취해보일만큼, 그정도로 집중했다는 것이다.

4. 하나님이 주신 미션(내게도 주신 것이 있다. 이것을 찾아라)

5. 나만의 성령충만을 찾아내라.

6. 기도체험 나도 이렇게 기도하면 시공간초월의 응답이 오는구나.

7. 왜 기도가 안누려지는가? 내 마음속에 무엇이 담겨져있느냐? 말씀이 담겨져 있는가?(119:11). 습관이 마음속에 가지고 있는 것이 결국 나를 만든다. 실패하는 습관을 마음에 말씀이 담겨져야한다. 12:11처럼 말씀을 우리가 붙잡아야한다. 거기에 하나님의 말씀아 잘박힌 못처럼 박혀야 옷도 걸리고 그러는데 안 걸리고 안 누려진다. 말씀이 있어야, 응답도 걸린다.

- 여러분 시공간을 초월하는 기도에 집중하는 모두가 되셔서 응답받는 참된 축복이 모두에게 누려지시기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축복한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2017년 08월 15일(화) 예사랑 자체 집중훈련 1~3강 최목사~! 2017.08.15 4037
629 2021. 04. 11. 예사랑 강단(오전-1부) 메시지 : 5초 구원의 길(주인고백기도) 마16:13-20 remnantwon 2021.04.11 272
628 2021. 03. 28. 예사랑 강단(오전-1부) 메시지 : 나는 하나님의 귀히 쓰시는 그릇입니다(딤후2:10~26) remnantwon 2021.03.28 258
627 2021. 03. 21. 예사랑 강단(오전-1부) 메시지 : 시대를 살리는 참된 기도집중의 사람(왕상18:1~20) remnantwon 2021.03.21 272
626 2021. 03. 14. 예사랑 강단(오전-1부) 메시지 : 북음을 누리는 기도집중 속에서 감사를 회복하라(살전5:12-28) remnantwon 2021.03.14 245
» 2021. 03. 07. 예사랑 강단(오전-1부) 메시지 : 시공간을 초월한 기도집중(렘33:1-3, 삼상1:9-20) remnantwon 2021.03.07 240
624 2021. 02. 28. 예사랑 강단(오전-1부) 메시지 : 내 현장에 보좌의 축복이 임하게 하라 (행16:1~40) 행복한전도자 2021.02.28 269
623 2021. 02. 21. 예사랑 강단(오전-1부) 메시지 : 보좌로부터 오는 축복을 누리고 전달하는 교회 (성막, 성전) (출40:1~38) file remnantwon 2021.02.21 272
622 2021. 02. 14. 예사랑 강단(오전-1부) 메시지 : 보좌로부터 임하는 큰 은혜를 누려라(단10:10-21) remnantwon 2021.02.14 236
621 2021. 02. 07. 예사랑 강단(오전-1부) 메시지 : 보좌의 축복 (시11:4, 시103:19~22, 마28:18~20) 행복한전도자 2021.02.07 249
620 2021. 01. 31. 예사랑 강단(오전-1부) 메시지 : 성령의 인도를 받고 보좌의 능력을 누리세요 (롬8:1~17) 행복한전도자 2021.01.31 228
619 2021. 01. 24. 예사랑 강단(오전-1부) 메시지 : 그리스도로 충만한 그리스도인(고후5:1~21) remnantwon 2021.01.24 212
618 2021. 01. 17. 예사랑 강단(오전-1부) 메시지 : 나는 말씀과 통하는 영적의사입니다(딤후3:1-17) remnantwon 2021.01.17 230
617 2021. 01. 10. 예사랑 강단(오전-1부) 메시지 : 영적통신망의 파수꾼 다윗처럼(시23:1~6) remnantwon 2021.01.10 383
616 2021. 01. 03. 예사랑 강단(오전-1부) 메시지 : 시공가을 초월한 하나님의 축복(창39:1~6, 행27:22~25) remnantwon 2021.01.03 326
615 2020. 12. 27. 예사랑 강단(오전-1부) 메시지 : 나는 하나님의 축복을 받으며 전달하고 있나요? (히6:1~20) 행복한전도자 2020.12.27 309
614 2020. 12. 20. 예사랑 강단(오전-1부) 메시지 : 후회하지 말고 믿음만 고백하고 선포하세요! (민14:1~45) 행복한전도자 2020.12.20 318
613 2020. 12. 13. 예사랑 강단(오전-1부) 메시지 : 시험을 이기는 최고의 방법(복음개인화) (약1:1~27) 행복한전도자 2020.12.13 325
612 2020. 12. 06. 예사랑 강단(오전-1부) 메시지 : 하나님이 친히 준비하시리라(창22:1~19) remnantwon 2020.12.06 358
611 2020. 11. 29. 예사랑 강단(오전-1부) 메시지 : 내 기준은 오직 복음입니다. (창50:12~26) remnantwon 2020.11.29 324
610 2020. 11. 22. 예사랑 강단(오전-1부) 메시지 : 복음을 믿음으로 붙잡는 예배자의 감사(창45:1-10) remnantwon 2020.11.22 317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34 Next
/ 34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