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주일1부예배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021. 08. 01. 예사랑 강단(오전-1부) 메시지 : 왜 말씀을 항상 받아야 하는가? (히4:12, 벧전2:1~3절)

- 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G2eOdpwN8Ak

- 영상다운로드 : https://www.ssyoutube.com/watch?v=G2eOdpwN8Ak

- 실시간예배 : https://youtu.be/skVhWnjqLdg

<예사랑교회 강단 메시지>

구 분

예사랑교회 강단 메시지

일 시

202181일 주일(오전 11)

제 목

왜 말씀을 항상 받아야 하는가?

본 문

4:12, 벧전2:1~3

설 교 자

최수근 목사 (오전 1)

 

서론) 우리가 계속해서 하나님의 말씀에 대하여 메시지를 하고 있다. 오늘은 왜 말씀을 항상 받아야 하는가라는 제목이다. 우리가 말씀을 항상 받아야할 이유가 있다. 초대교회가 로마를 완전히 무릎꿇게 한 것이 말씀운동었다. 예수가 그리스도라는 이 말씀이 계속적으로 증거가 되어지면서 로마가 나중에는 점령이 되어졌다. 유대인들이 로마의 속국이 되지 않았냐? 어떤 경우에는 하인으로, 종으로, 노예로 들어간 것이다. 거기 복음가진 자들이 있었다. 그리스도를 소유한 자들이 귀족들의 자녀들을 하인//노예(지식이 있는)들이 키웠다. 그래서 그리스도와 복음과 말씀을 심은 것이다. 그것이 250년 후에 로마가 완전히 기독교가 국교화되어지고 정복되어지는 일이 일어났다. 렘넌트 운동이 중요하다. 우리 아이들에게.... 뭐 해야겠느냐? 복음을 계속적으로 심어야 될줄 안다. 주일날 나오는 메시지. 주일학교 메시지. 중요하다. 앞으로 채널들이 많아져서, 태영아를 전문적으로 하는, 유치/초등/유년/초등/중고등부/대학/청년을 전문적으로 양육하고 세울 수 있는 그런 부분들도 많이 필요하겠다 싶다.

복음이 바로 생명이다.

- 로마서 1:2~4의 말씀대로 복음은 예수 그리스도를 복음이라고 한다. 그 예수 그리스도는 다윗의 혈통으로 오셔야하고, 십자가에 못박혀 죽고, 3일만에 부활하셔야한다. 그 예수가 그리스도라 이 말이다. 그 예수가 그리스도이신데, 그 그리스도를 우리가 복음이라고 한다. 이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우리에게 생명의 역사가 일어나는 것이다. 새생명!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롭게 되었도다! 새생명을 얻게 된 것이다. 이 생명 얻은 자만이 가는 곳이 천국이다. 사람들이 내세에 대해서는 부정한다. 지옥간다고 하니... 지옥이 어디있냐? 극락/천국은 열심히 살고 그러면 좋은데 가는 것이지... 그런데 예수 안 믿는 사람들은 절대 천국 못 간다. 지옥은 불못이다. 16:19~31에 부자와 나사로 비유가 나온다. 천국에서 오신 예수님이 부자와 나사로 이야기를 하면서 설명하셨다. 불못인데 얼마나 고통스러우냐? 물한방울 먹고 싶은데... 혀를 서늘하게 할 물 한방울도 없는 곳이다. 한 대접 먹어도 시원치 않을 것인데....

- 이처럼 생명얻은 자는 천국에 가고, 예수 생명이 없는 자는 지옥에 간다.

2. 말씀 하나님의 능력

말씀자체에 바로 생명이 있다. 1:1~2에 보면 말씀이 곧 하나님이라고 했다. 그래서 말씀 자체에 능력이 있다.

우리가 그래서 말씀을 믿으면, 그 말씀 자체가 능력이 있어, 우리 만남, 가정, 직장현장에 역사하신다.

3. 처음부터(창조) - 말씀으로 시작

-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하나님이 이르시되 빛이 있으라(1:3), 궁창 위의 물과 아랫물로 나뉘어지라하니 그대로 되니라라고 말했다. 하나님은 말씀을 주신 것이다.

4. 근본문제

- 그런데 인간이 하나님의 말씀에 불신앙, 불순종해서 죄를 짓고 선악과를 따먹었다. 죄를 짓는 사람들은 하나님을 떠나(나중심이 된 상태) 마귀를 섬기고 마귀소속이 되어 (마귀가 가는 지옥에 가는) 버리게 되었다. 예수를 안 믿으면, 근본문제에 빠져 전부 지옥으로 가는 것이다.

5. 하나님은 지금도 말씀으로 통치하고 계신다. 그래서 하나님이 나와 우리를 통해 말씀운동이 일어나도록 기도하라”. 그렇게 기도해야 할줄 믿는다.

- 그래서 일상생활을 통해 말씀을, 하나님의 능력을 체험해야한다. 말씀을 통해서 세상을 알고, 미래를 대비해야한다. 말씀이 곧 하나님이시라고 했다. 하나님은 말씀으로 만물을 다스리신다. 지금 여름이지만, 조금 지나면 가을이 오고, 겨울이 온다. 단풍이 지고, 눈이 오고... 저는 우리나라를 볼때마다 너무 감사하다. 가는 곳곳마다 푸르다. 기회가 되면 성지순례를 갔다오는 것도 좋을 것인데... 이집트로부터 시작해서, 모세가 태어난 나일강, 시내산으로 해서 쭉 들어오는데, 바위산/돌산이다. 나무도 푸른 나무가 거의 없다. 전부 돌이다. 우리나라를 볼 때 너무 감사하다. 이렇게... 하나님은 말씀으로 다스리고 계신다.

 

말씀은 신령한 젖(벧전2:2)

- 아이가 태어나면, 젖을 먹어야한다. 엄마젖이다. 요즈음은 분유(우유)를 많이 먹인다. 말씀은 신령한 젖이다.

1) 성경(영혼의 양식) - 말씀을 받기 위해서는 구원받고 영접하여 새생명을 얻어야한다. 생명이 있어야 말씀을 받을 수 있다.

(1) 벧전2:2 신령한 젖이라고 했다. 그 젖을 사모하라!

(2) 4:4 말씀을 가지고 시험하는 마귀에게 사람이 떡으로 살 것이 아니고, 하나님의 말씀으로 살아야 할 것이라고 하셨다. 마귀는 말씀으로 대적하라

2) 성경 하나님의 말씀 구약39, 신약27권 총 66권 정경이다. 공동번역을 보면, 외경이라는 것이 있다. 성경 비스무름한데, 성경적 가치가 없다고 해서 외경이라고 한다. 천주교인들이 본다. 우리는 성경 66권을 정경이라고 한다. 정경은 Canon이라는 말이다. , 척도, 기준이라는 의미이다. 뭘 짓더라도, 여기는 몇 미터, 이렇게 해서 짓는다. 그 척도에 맞게 짓는 것이다. 성경이 우리의 삶의 척도에 꼭 맞는 하나님의 말씀이다. 성경을 따라 살면, 우리 척도가 맞아들어가는 것이다.

(1) 딤후 3:16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기자가 썼지만, 자기 맘대로 쓴게 아니라, 하나님의 감동을 받아서 기록한 것이 성경이다. “영감되었다(성령의 감동)고 말한다. 하나님의 감동을 받아 기록한 것이다. 신약/구약 다 마찬가지로 그렇게 감동으로 쓰여졌다.

(2) 34:16 성경에는 통일성이 있다. 구약은 오실 메시야, 신약 4복음서와 그 이후는 오신 메시야와 다시 오실 메시야이다. 재림하실 메시야를 요한 계시록은 전문적으로 말한다. 오신 메시야, 예수 그리스도가 오셨다. 앞으로 오실 메시야(재림하실 메시야)를 마24:14에 보면 말씀하고 있다. 어떤 현상이 일어날 것이냐?(24). 지진, 기근, 전염병이 마지막 때에 일어날 것이라고 성경은 말하고 있다. 예수님이 오실 징조의 하나라고 봐야하는 것이다. 코로나 19를 통해 깨달을 수 있는 부분은, 하나님이 우주룰 지금 통치하고 계시지 않냐? 하나님이 하신다. 아무리 사람이 잘할려고 해도, 하나님의 축복없이는 안된다. 결국은 하나님이 나를 축복하고 우리 가정을 축복하고 교회를 축복하고 나라를 축복하고 기업을 축복하고 하셔야한다. 요즈음은 글로벌 시대이다. 저는 북한이 지금까지 살아있는게 참 신기하다. 지금은 고립되어져서 아무것도 못한다. 무역도 하고, 다 막아놨는데... 어찌 살아가는지 모르겠다. 이해가 안되지는 부분이다.

3) 성경 이해

(1)

예언은 사사롭게 된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감동을 되어졌다. 사람의 생각으로는 사람이 이해할 수 없다. 내 생각으로 이해, 해석, 판단하면 안된다.

(2)

고전2:14 육에 속한 사람은 하나님의 영의 일을 받지 아니하나니, 이들은

성경은 하나님의 은혜를 받아야, 성경을 바르게 이해할 수 있다.

(3) 3:3~5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지 않고서는 깨달을 수 없다.

(4) 영적탄생 - 어린아이가 태어나지도 않았는데, 어떻게 젖을 먹겠는가? 구원받아 생명을 얻어야한다. 생명얻은 사람은 신령한 젖을 자꾸 먹어야한다. 젖을 먹어야한다. 하나님의 말씀의 젖을 먹어야한다. 하나님의 말씀의 젖을 먹지 않으면 자랑할 수 없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자라지 못한다. 한번씩 텔레비전을 보면... 아프리카 아이들을 지원해달라는 광고도 나오지 않냐? 우리는 북한이나 아프리카같은 곳에 안 태어난게 감사하다. 특히 복음의 축복을 아는 자리에 이른 것을 너무 감사하지 않냐? 신령한 젖, 말씀을 마음껏 먹어야한다. 유투브를 통해서도 많은 메시지가 흘러 나온다. 하나님이 내게 주신 말씀을 잘 받아서 소화해야한다. 젖을 먹고 소화가 안되어지면 아이들도 소화제를 먹게 하지 않냐?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의 젖을 잘 공급해야한다.

 

2. 말씀으로 장성한 성도(5:13)

- 어린아이로만 안된다. 자라나야한다. 어린아이로만 있으면 단단한 식물을 못 준다. 아이들에게 이유식, 밥을 주지 않냐? 그것처럼 젖만이 아니라, 말씀을 더욱 깊이 이해하고 분별하고 그렇게 하는 것이다.

1) 말씀을 경험치 못한 자는 어린아이같이 된다(5:13)

- 단단한 음식을 못 먹는다면, 여러 가지 오해하고 곡해하고 내 마음대로 생각하고 삐지고 그런다. (말씀따라 사는게 안되어지면) 지난날 우리의 삶을 보면, 세상사람들처럼 패거리 만들고 율법으로 판단하고 정죄하고 미워하고 따돌리는게 교회안에도 많았다. 왜 그렇냐? 영적인 사실을 몰랐기에, 지금도 치유를 못 받았기에..... 그래서 우리가 정죄하고 판단하고 살았던 것이다(나중심). 우리가 복음을 계속 듣고 내 자신이 치유받고, 다른 사람을 보는 눈이 달라지는 것이다. “그럴 수 있지... 아직 어린아이니깐....” 장성한 사람은 조금 더 자라나야겠구나라고 이해할 수 있는 것이다. 말씀을 경험하지 못하는 자는 어린아이처럼 되어진다.

- 말씀을 자꾸 내것으로, 하나님이 주신 말씀을 나의 것으로 체험하는 자가 되어져야할 것이다. 단단한 음식을 못 먹는 사람은....

2) 단단한 음식을 먹지 못하는 소화력없는 자

소화력이 없다. 말씀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이다. 이해가 안되어지고 은혜가 안되니, 자기 나름대로 해석한다. 목사님에 대해서도 다르게 판단하고, 다른 성도들에 대해서도 자기 유익한 쪽으로 판단하는 경우도 많다. 그런 것들이 나로부터 시작된 영적문제라고 한다. 그래서 생각으로, 삶에서 잘 못 벗어나고 자꾸 걸려버리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단단한 음식 먹는 사람은 이해하고 넘어서는 사람이 되는 것이다.

3) 말씀이 없으면 헛된 삶이 된다(2:16).

- 하나님의 말씀중심, 복음의 빛을 나에게 밝히지 않으면 헛된 삶을 살아간다.

4) 요일2:5 하나님의 말씀을 내것으로 소유하고 지키는 것이 되어질 때 우리는 승리한다. 말씀을 지키는 자는 온전한 능력을 체험하게 된다.

- 어린 아이가 유소년기를 거쳐, 중고등학생, 청년을 거쳐 장년이 된다. 단단한 음식을 먹고, (말씀안에서) 하나님이 주시는 메시지, 내게 주신 미션을 찾아내야한다. 하나님이 이번주간에 내게 행하시려는 것이 뭐냐 그것이 단단한 음식을 먹는... 장성한 자리에 이르는 자이다.

- 우리가 말씀을 먹고, 소화하고, 장성한 자가 되어서, 그 말씀으로 사는 자가 되어야한다. 그렇게 안되면, 말씀은 말씀이고, 너는 너고, 나는 나이고... 그러면 안되어진다. 자녀들에게도... 어떻게 하면... 이 말씀을 잘 먹여서 이들이 장성한 자리에 이르도록 성장시키는 것이 굉장히 중요한 것이다. 항상 계기가 있다. 그 계기를 안 놓쳐야하는 것이다. 말씀앞에서 자라게 되는 것을 보면 감사하고 또 감사하다.

 

3. 말씀은 영적싸움의 도구인 성령의 검이다.

- 말씀이 영적싸움의 도구가 된다.

1) 우리를 표시없이 넘어지게 하는 사단을 이기는 큰 무기는 말씀이다(6:17 “성령의 검 곧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라”)

(1) 4:12하나님의 말씀은 살아있고 활력이 있어 좌우에 날선 어떤 검도다 예리하여 혼과 영과 및 골수와 관절을 찔러 쪼개가까지 하며 마음과 생각의 뜻을 판단하나니(감찰하나니)” 라고 했다. 영과 혼, 골수와 관절, 생각과 마음의 뜻 여기에 깨달음을 주고, 잘못한 것도 깨닫게 되어지고, 어떤 경우에는 우리가 이렇게 살아야겠구나. 그런 각오도 가지게 되어지고 그러는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이 검이라는 것이... 마음과 생각의 모든 것이... 그것이 드러나게 하는 것이다. 이것도 내 생각이구나. 이렇게 깨닫게 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말씀으로 나를 진단하고 바로 깨달으면, 하나님의 심령에 박히면 그때부터 치유가 일어난다. 생각이 바뀌어진다. 잘못하게 된 것이 고쳐진다. 그것이 말씀으로 우리를 수술하는 자리에 이르는 것이다 그래서 검이라고 하는 것이다.

마귀는 어떻게 하든지 예수 믿는 사람들을 유혹해서 하나님의 축복을 모르게 하고 교회와 멀어지게 만든다.우리는 그래서 예수님의 말씀의 힘으로 모든 것을 전진하고, 살아가는 자들이 되어야한다. 12:11에 보면.... 어린양의 피(그리스도의 피)와 증언하는 말씀으로써 마귀를 이겼다고 말하고 있다.

(2) 4:1~11 마귀가 예수님을 금식했을 때 세 가지 시험을 가지고 왔다. 예수님이 말씀으로 이 마귀를 쫓아냈다.

- 네가 하나님의 아들이거든 이 돌들을 떡덩이가 되도록 명령해보라는 것이다. 육신적으로 배가 고프겠냐? 저도 40일까지 하려는데, 그게 안되더라. 쉽지 않더라. 금식하다가 40일까지는 못해봤다. 여기에 예수님은 40일 금식기도를 했다. 이것 한다고 능력나타나는것도 아니다. 이것을 잘 마치고 조리를 잘 못해서, 처음에는 위기가 굳어있으니 미음부터 해서 천천해 해야하는데, 고기먹고 싶다고 고기먹고 죽은 사람도 있다. 원리를 모르면 안된다. -0-; 배고프거든 돌들을 명해 떡만들어 먹으라. 배고픈데 먹는게 뭐가 죄냐? 맘대로 먹어라. 참지 말아라. 유혹한 것이다. 예수님을 시험하고자 한 것이다. 예수님이 사람이 떡으로만 살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아야할 것이라고 말씀을 주셨다. 말씀을 인용해서...... 마귀는 의심과 욕심으로 시험을 하려고 한 것이다. 예수님은 말씀을 가지고 쫓아내시고 대적하셨다. 말씀에 장성한 분량, 단단한 식물을 먹을만큼, 말씀을 예수님이 모르시지 않지 않냐? 말씀으로 마귀와 싸우신다. 사람이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씀을 살 것이니라(8:3, 4:4)!

- 성전 꼭대기에 데리고 가서 뛰어내리라. 하나님이 시편기록대로 네 발이 땅에 부딪히지 않게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 시험 역시 하나님의 능력을 시험하는 것이다. 그때에... 마귀가 하나님의 말씀을 인용한다. 마귀는 자기의 목적을 이루기 위해서... 6:16 너희가 맛사에서 시험한 것 같이 너희 하나님 여호와를 시험하지 말라! 여기서 주 너의 하나님을 시험치 말라했다. 이 맛사는 출17:7에 나오는 지명이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광야에서 머물면서.... 맛사와 므리바라는 곳에서 하나님을 시험했다. 시험하여, 하나님이 우리 중에 계신가, 아니계신가? 맛사는 유혹/시험. 므리바는 다툼/투쟁이라는 의미이다. 이렇게 예수님은 말씀으로 대적하셨다.

- 높은 산에 데리고 가서, 나에게 절하라. 이 보이는 모든 것을 주겠다. 6:13을 인용하셔서, “자신의 믿음과 절개를 지키는... 주 여호와를 섬기며, 그 이름으로 맹세하라!” 라고 했다. “주 너의 하나님만 경외하고 그만을 섬기라라고 말씀하신다. , 명예, 성공(3, 6, 11)을 가지고 사탄은 공격을 한다.

2) 예수 그리스도 이름의 권세로 귀신을 쫓아낸다(12:28~29). 강한자를 결박하지 않고는 어떻게 그 세간을 늑탈 하겠는가? 예수 이름의 권세로 질병도 치유되어지는 역사가 일어나는 것이다. 치유의 역사이다.

3) 예수 그리스도의 권세로 질병도 치유된다(3:1~12). 마귀도 박살내지만,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일어나 걸으라! 질병을 가지고 오는 사탄의 역사도 다 떠나갔다. 병도 흑암의 역사로 오는 경우가 있다. 예수 영접하고 병이 치유되는 사람도 많이 있다. 그래서 예수 영접하는게 필요하다.

4)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내가 네게 명하노니 그에게서 나오라 하니 귀신이 즉시 나오니라(16:18) - 기도하는 곳에 바울 전도팀이 가는데, 귀신들린 여종이 뭐라고 하냐? “이 사람이 지극히 높은 하나님의 하나님의 종으로서 구원의 길을 너희에게 전하는자라라고 했다. 구원의 길을 전하는 자라고 이같이 여러날을 했다고 했다. 바울을 볼때마다 이야기했다. 바울이 심히 괴로워하다가, 그 귀신에게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명한 것이다. 그러니 귀신이 즉시 나오니라. 어떤 교회 가운데에서는 절에서 운영하는 것이 있었는데... 거기가 없어졌다. 학림사에서 하는 것이었는데.... 우리가 예수 이름의 권세를 써야한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내가 네게 명하노니 그에게서 나오라하니 귀신이 나왔다. 예수 이름의 권세를 써서, 흑암의 권세 완전히 무너지도록 기도해야할 것이다.

5) 열린 마음으로 말씀을 받으면, 하나님의 역사가 계속 따라온다(2:17).

 

 

결론)

하나님은 말씀으로 천지를 창조하셨다(1:1, 1:12, 11:1~3)

하나님의 말씀을 세우셨다(2:16~17)

범죄한 인간이게 창3:15의 원시복음, 처음의 복음을 주셨다.

방주를 만들어라. 너를 위해, 가족과 생명을 위해(6:14)

메시야 언약을 위해서 고향과 친척과 아버지 집을 떠나라. 많은 사람들을 살리기 위해 떠나라(12:1~3). 오래전부터 하나님의 계획과 뜻을 이루기 위해서 예수를 우리가 믿게 하신 것이다.

네 후손들이 400년간 이방의 객이 되었다가, 다시 돌아오게 될 것이다. 이 땅은 그 이후 주겠다. 이 말씀의 언약을 집행하기 위해서 계속해서 역사하신 것이다(15, 이삭-야곱-요셉-애굽으로의 이주).

모세를 봐라? 왜 하나님이 광야생활하게 하신 것이냐? 왕자인데, 돕다가 광야에 도망치게 한 것이다. 나중에 이스라엘을 광야생활하는 그곳으로 인도하여 가나안에 들어가게 하려고, 광야를 미리보게 한 것이다. 블레셋 사람들이 사는 땅으로 가면 일주일만에 가는 것이다. 하나님은 애굽의 체질, 노예 체질을 바꾸게 하려고... 광야에서.... 불신앙/불순종하는 사람들을 다 죽게 하셨다. 그리고 가나안으로 들어가게 하신 것이다. 하나님의 계획과 뜻이 있으신 것이다.

지금도 237, 5천종족은 세계복음화이다. 복음을 듣지 못한 곳에 한번이라도 복음을 듣게 하자. 이 일을 위해서 하나님이 주시는 물질의 축복을 받아서 이 일에 헌신하는 사람이 되어야한다(24:14).

- 우리는 영적 어린아이도 있다. 그런 아이들은 말씀을 먹어야한다. 말씀의 젖을 먹고 장성한 자가 되어야한다. 그리고 영적싸움을 해야한다. 예수 그리스도 이름을 쓰고, 그 말씀으로 싸워야한다. 말씀의 은혜를 가지고, 그 능력을 바르게 체험하고 살아가야한다. 말씀으로 승리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는 자가 우리가 되기 때문에 우리는 그 말씀을 항상 받아서, 우리 자신을 세우고, 다른 사람을 세우고 승리할 수 있도록 되어야한다.

- 말씀이 중요함을 깨달아야한다. 이 말씀이 이렇게 중요하구나. 이 말씀으로 나를 세우자! 어린아이에서 장성한 자로, 장성해서, 예수 이름으로 싸워서 승리할 수 있는 자로 자라나서, 하나님이 주신 축복의 역사가 나타나시기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축복한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2019. 12. 31. 예사랑 원단 메시지 : (2020년 원단) 날마다 오직 그리스도 (행1:1~8, 12~14, 마17:1~8) 행복한전도자 2020.01.01 2975
공지 2017년 08월 15일(화) 예사랑 자체 집중훈련 1~3강 최목사~! 2017.08.15 3970
662 2021. 11. 28. 예사랑 강단(오전-1부) 메시지 : 하나님 나라가 마음에 진짜 담긴 인생 (행 19:1~21) remnantwon 2021.11.28 1
661 2021. 11. 21. 예사랑 강단(오전-1부) 메시지 : 항상 하나님 나라를 누리는 행복자(신16:13~17) remnantwon 2021.11.21 14
660 2021. 11. 14. 예사랑 강단(오전-1부) 메시지 : 죽은 나를 살리는 복음을 진짜 발견한 자 (눅15:1~32) remnantwon 2021.11.14 15
659 2021. 11. 07. 예사랑 강단(오전-1부) 메시지 : 극히 값진 보화를 발견한 자 (마13:44~46) remnantwon 2021.11.07 5
658 2021. 10. 31. 예사랑 강단(오전-1부) 메시지 : 말씀이 발견되고 들리면 자동으로 열매가 맺혀요 (갈5:22~23, 살전5:12~28) remnantwon 2021.10.31 50
657 2021. 10. 24. 예사랑 강단(오전-1부) 메시지 : 나는 복음으로 상처를 치유 받았습니다 」 (시 62:1~12) remnantwon 2021.10.23 52
656 2021. 10. 17. 예사랑 강단(오전-1부) 메시지 : 주 예수 그리스도안에서 문제는 축복입니다.(행3:1~26) remnantwon 2021.10.17 25
655 2021. 10. 10. 예사랑 강단(오전-1부) 메시지 : 내 마음을 기경하는 길은 계속 은혜를 맛보는 것입니다.(행9:1~22) remnantwon 2021.10.10 28
654 2021. 10. 03. 예사랑 강단(오전-1부) 메시지 : 말씀의 씨를 받는 마음의 밭 (마13:1~23) remnantwon 2021.10.03 40
653 2021. 09. 26. 예사랑 강단(오전-1부) 메시지 : 말씀이 흘러가는 모든 곳은 살아납니다.(겔47:1~12) remnantwon 2021.09.26 27
652 2021. 09. 19. 예사랑 강단(오전-1부) 메시지 : 예배성공이 곧 전도입니다.(시16:1-11) remnantwon 2021.09.19 24
651 2021. 09. 12. 예사랑 강단(오전-1부) 메시지 「 영혼을 살리는 것은 복음의 말씀과 성령의 역사입니다.」 (시편 19:1~14) remnantwon 2021.09.11 40
650 2021. 09. 05. 예사랑 강단(오전-1부) 메시지 「 하나님의 말씀과 성령으로 살리라」 (겔37:1-11 히4:12) remnantwon 2021.09.05 66
649 2021. 08. 29. 예사랑 강단(오전-1부) 메시지 : 말씀 안에서 참된 것을 받고 누리세요! (빌3:1~21) remnantwon 2021.08.28 64
648 2021. 08. 22. 예사랑 강단(오전-1부) 메시지 :말씀을 진짜 받으면 영적전쟁에 승리합니다.(엡6:1~24) remnantwon 2021.08.22 162
647 2021. 08. 15. 예사랑 강단(오전-1부) 메시지 : 말씀을 진짜 받으면 성장합니다. (시16:1~11) remnantwon 2021.08.15 159
646 2021. 08. 08. 예사랑 강단(오전-1부) 메시지 : 말씀을 진짜 받으면 모든 것이 살아납니다(요21:1~25) remnantwon 2021.08.08 157
» 2021. 08. 01. 예사랑 강단(오전-1부) 메시지 : 왜 말씀을 항상 받아야 하는가? (히4:12, 벧전2:1~3절) remnantwon 2021.08.01 152
644 2021. 07. 25. 예사랑 강단(오전-1부) 메시지 : 복음과 말씀이 나의것이 되면 현장은 살아납니다.(창39장1-32) remnantwon 2021.07.25 160
643 2021. 07. 18. 예사랑 강단(오전-1부) 메시지 : 나의 현장을 발견하는 은혜(행9:1-22) remnantwon 2021.07.18 196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34 Next
/ 34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