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주일1부예배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019. 12. 31. 예사랑 원단 메시지 : (2020년 원단) 날마다 오직 그리스도 (행1:1~8, 12~14, 마17:1~8)

 - 영상 : https://youtu.be/uiGKf-V8TDw

 - 영상 다운로드 : https://www.ssyoutube.com/watch?v=uiGKf-V8TDw&feature=youtu.be

 

작년에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날마다 예수 그리스도 운동에 대한 말씀을 주셨다. 그래서 날마다 운동을 할 수 있도록 하나님이 역사하셨다. 그래서 2019년에는 하나님의 것을 네가 찾아라. 올해는 메시지를 큰 제목도 잡고 해야한다. 잘 안 떠오르더라. 하나님께서 올해는 오직을 하는 것이 좋겠다고 마음을 주셨다. 날마다 오직 그리스도. 오직 그리스도해라. 다른 것 하지 말고 오직 그리스도 해야겠다. 하나님께서 날마다 오직 그리스도라는 말씀을 우리에게 주셨고, 그것으로 살아야겠다.

1. 말씀의 흐름

이 말씀의 흐름이 흘러온다. 오늘도, 1, 2, 3 RUTC의 응답에 대한 말씀을 했다. 올 한해동안 하나님께서 237빌딩도 사게 하시고, 굉장한 응답도 우리에게 주셨다. 그런데 참 하나님의 응답을 받아나가는 그런 부분들. 어렵지만, 하나님께서는 쉽게 역사하시는 경우들도 많이 있다. 그래서 우리가 신앙생활을 잘 하려면 말씀의 흐름을 잘 타야한다. 하나님의 말씀이 어떻게 흘러가고, 본부메시지-강단메시지가 어떻게 흘러가는지 보고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가면 계속적 응답을 받는다.

1) 성경의 흐름 - 성경은 흐름이 있다.

(1)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와 부활 - 성탄절을 맞이해서, 이렇게 메시지도 하고 그랬다. 하나님이 인간을 창조할 때는 하나님의 목적에서는 에덴에서 행복하게 살도록 그렇게 창조하신 것이다. 인간이 하나님의 말씀만 잘 들었다고 하면.... 선악을 알게하는 나무의 실과를 안 따먹고, 생명나무의 실과만 따먹었다면 안죽고 영원히 살수도 있었다. 그러나 생명나무 과일을 먹지도 못하고 선악과만 먹고 인간에게 죽음이 왔다. 그 죽는 인간에게 하나님은 길을 준비하셨다. 그 길이 바로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하나님이 사람이 되셔서 이 땅에 오셔야 해고(성육신), 십자가에 못박혀 죽으시고 3일만에 부활하셔야했다(십자가와 부활). 어떤 목사님이 저한테 자기는 속죄에 대한 메시지를 많이 하겠는데, 목사님 좀 만나면 어떻냐고 하더라. 그래서... 제가 칼빈의 기독교 강요를 자세히 읽어보라고 했다. 어떤 면에서는 그 속죄도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일어나는 일이다. 그리스도를 바로 깨달으면.... 모든 것이 올 수밖에 없다. 그리스도를 제일 먼저 바르게 깨닫고 누리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서 우리가 십자가의 사랑과 부활. 어떤 목사는 부활만 계속 강조해서.... 부활만 강조하는데 역사가 일어난다. 부활하신 그리스도의 메시지를 계속하시는 분들도 계신다. 예수님이 부활하셔서...

(2) 40일 감람산 - 40일동안 감람산에서 매일 나타나셨는지는 잘 나오지 않지만, 40일 동안에 예수님께서 감람산에서 하나님 나라의 일을 말씀하셨다고 했다. “하나님의 나라” - 우리 개인에게 하나님의 나라가 임한다.

(3) 성령강림 - 충만 -> 성령이 강림하면서 충만해졌다. 강림은 단회적이지만, 충만은 계속적으로 받아야하는 것이다.

2. 복음의 흐름

- 이 말씀의 흐름 중 특히 복음의 흐름을 타야한다.

- 16:16 주는 그리스도시오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바요나 시몬아 네게 복이 있다. 이것을 네게 알게 한 이는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시라고 했다. 우리는 하나님으로부터 깨달음이 와야한다. 하나님의 말씀이 내게 임하고, 기도도 그 안에서 해야한다. 그때 우리 질병도 치유가 되어지고, 우울증도, 상처도 다 치유되어지는 줄 믿는다. 그 축복이 나타난다.

- 우리는 창3, 6, 11장이 찌들려있다. 나중심, 물질중심, 성공중심으로 흘러가지 않냐? 문화적으로 우상, 미신, 귀신문화가 다 문화화되어서... 결국 인간은 불신자 6상태 때문에 시달리고 있다. 오늘도 사탄이 너희 발앞에 꼼짝못하도록 무릎꿇게 한다고 했다. 예수 그리스도 이름의 권세가 나타나야 밟아진다. 우리 인간은 자연적으로 영적, 정신, 육신, 내세, 후손문제가 우상숭배통해 오고 있다. 오는데 못보고 모르는 사람들도 많다.

3. 나를 개인화 시키는 예수 그리스도

이 운동을 했다.

(1) 오직 복음으로 개인화 - 구원의 길 그리며, 그안에서 개인화 되었다.

(2) 오직 말씀으로 개인화되고

(3) 오직 기도로 개인화되고

(4) 오직 전도로 개인화되는

- 그런 응답속에 들어가야한다. 우리가 오직 그리스도가 안되는 부분을 발견해야한다.

 

1. 오직 복음(그리스도)

1) 그리스도안에 숨겨진 오직의 비밀을 찾아라.

- 많은 사람들이 운명에 걸려있다. 운명, 사주팔자에 묶여 내 운명이 이렇다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는데, 우리는 운명/사주팔자에서 해방받을 줄 믿는다.

- 1:27~2:3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비밀이라고 했다. 하나님이 비밀로 그리스도를 감추어놓은 것이다. 그 그리스도를 우리가 발견한 것이다. 그 안에 축복들이 감추어져 있다. 지혜와 지식과 모든 보화가 담겨져있다. 주석에는 지혜와 지식이 보화라고 말하는 곳도 있다. 그리스도가 보화이기 때문에 그리스도를 바르게 발견하는 것이 지혜/지식이고, 이것이 오직의 비밀이다. 이것을 숨겨놓은 것이다. 그리스도안에 있는 축복을 내것으로 삼는.. 이 축복을 내것으로 누려야한다. 진짜 말씀듣고 하나님의 축복을 찾아내는 자가 되어야한다. 그리스도안의 오직의 비밀을 찾아내야한다. 그리스도 안의 지혜, 지식, 보화를 찾아내야한다. 이 비밀은 잘 안 나타난다. 숨겨진 것은 안 나타나고, 비밀은 숨겨진 것이다. 이것을 찾아서 내것이 되어야한다. 그리스도의 능력이 내것이 되어야한다내게 이해안되고 해결안되는 영적문제, 정신문제, 질병문제, 모든 것들이 회복되어지는 그런 자리에 이르러야할 것이다.

- 그래서 우리는 내가 응답받고 개인화되는 가운데, 이런 응답을 찾고 누려야할 줄 믿는다.

- 하나님의 비밀의 시간표가 있다. 마가다락방에 모인 것은 700년간 복음이 없어졌다가 복음속으로 인도한 것이다. 나중에 마틴루터가 복음을 회복하고 성경을 번역했다. 독일이나 영국같은 복음이 쓱 거쳐서 흘러간 지역을 보면, 지금도 독일을 통해서 자유주의 신학이 나왔는데... 이것이 그리스/헬라철학에서 나온 것이다. 신학을 철학화된 것이다. 그래서 복음이 제대로 전달되지 못한 것이다. 유럽에... 그 역사가 제대로 일어나지 못한 것이다. 복음이 제대로 나타나지 못했기 때문에 하나님의 역사를 못 본 것이다.

2) 교회에 관한 오직의 비밀

- 우리는 교회를 통해 오직의 비밀을 찾아내야한다. 올바른 복음을 전하고 전도해야한다. 예수님이 감람산에서 마가의 집에 지시를 하셨다.

- 마가다락방에 120명이 모일 수 있는 곳이었는데, 거기서 초대교회가 세워졌다. 이 초대교회는 오직의 비밀을 아는 교회였다. 하나님이 베드로에게 천국열쇠를 네게 주겠다고 하셨다(16:16~19). 하나님께서 일꾼을 세우셔서 하나님의 일을 이루게 하셨는데, 초대교회는 말씀운동이 활발하게 일어났는데, 그 말씀운동은 그리스도가 증거되어지는 운동이었다(17:2~3, 6:7) - 하나님의 말씀이 흥왕하여 세력을 얻고, 허다한 제사장도 돌아왔다. 우리 교회 통해서 하나님의 말씀이 세력을 얻어서, 수많은 영혼들이 주께 돌아오는 그런 일이 일어나게 될 줄 믿는다.

- 그래서 사역자들이 일어나서 평신도들이 일어나서 개인양육, 다락방, 미션홈, 지교회하는 그런 일들이 일어나는 한해가 되어야하겠다.

3) 세상살리는 오직의 비밀

- 아까 300명의 힘들고 어려운 사람들의 명단을 적어봐라. 그리고 기도해라. 명단 적어봐라. 300명 명단을 적어보고... 기도하고 이들에게 복음을 전해라. 그러면....

- 30명의 회개하고 복음받을 사람이 돌아온다. 이 사람을 붙잡고 지교회하던지 전도운동을 해라. 세상살리는 오직의 비밀을 누려라.

- 세상은 창3, 6, 11. 13, 16, 19. 불신자 6상태. 그게 세상이다. 결국은 이 세상의 문제를 바르게 파악하고, 이 세상의 역사하는 흑암의 역사. 이 사탄을 예수 이름으로 완전히 활동하지 못하게 하는 것이다.

- 우리 개인이 살아나는 그런 역사. 많은 사람들이 불신자 6상태에 묶여있는데... 우리 자신이 내가 내 문제에서 해방받아야 한다”. 8:1~2그리스도 예수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 예수 그리스도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너를 해방하였느니라그러나 롬7장에 보면 바울이 고민한 부분이 있다. 내가 왜 예수 믿는데도 잡히고 눌리고 힘드냐? 오호라 나는 곤고한 사람이로다 이 사망의 몸에서 누가 나를 건져내겠냐? 내가 왜 이리 힘드냐? 거기서 건져냄을 하시는 분이 바로 그리스도이신 것이다. 나는 여기에 매여있고, 잡혀있는 것이 아니다. 곤고한 자리, 죄의 자리에 있는게 아니다. 생명의 성령의 법으로 완전히 해방받은 자이다. 우리 개인이 잡히고 눌려있는 곳에서 해방되셔야한다.

- 우리 마음에 참된 기쁨을 찾아야한다. 성령충만하면 기쁘다. 그 성령충만을 찾아서 응답받고 누려야하겠다.

- 그래서 세상을 살리는, 사람들을 살리는 오직을 가지기 위해서 기도해라. 그 축복을 누려야겠다.

 

2. 오직 하나님의 나라

-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는 축복을 누리면서 사시기 바란다.

1) 모든 문제의 답

오직 예수. 문제가 있는데 모든 문제의 답은..... (1:1) 데오빌로여 내가 먼저 쓴 글에는 무릇 예수께서 행하시고 가르치신 것을 시작하심부터... 이 먼저 쓴 글은 누가복음이다. 누가가 누가복음을 먼저 쓰고, 사도행전을 썼다. 누가복음에 누가는 예수님의 제자들처럼 들은 이야기를 쓴 것이지, 누가는 예수님의 제자는 아니었다. 먼저 쓴 글은 그리스도의 행적을 탄생부터 기록한 것이다. 복음을 기록한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예수가 그리스도라는 사실. 이 사실은 누가복음의 말씀을 말하는 것이다.

- 문제의 답은 그리스도다. 어떤 문제이든, 큰 문제이든, 작은 문제이든, 해결되는 문제이든 아니든, 문제의 답은 그리스도이다. 왜냐? 근본문제 때문에 오기 때문이다. 영적으로 문제 오는 사람들은 안되고 눌리고 잡히는 그것이 문제이다. 이 문제의 답이 바로 그리스도라. 그리스도 붙잡아야한다. 그리스도 안 잡으며 안된다.

2) 1:3 응답 - 하나님의 나라

- 모든 일, 모든 사람. 여기에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게 될 것을 말씀하신 것이다.

- 답은 그리스도이다. 그리스도를 우리가 붙잡아야한다. 그리스도 잡을 때 하나님의 나라가 임한다.

- With, Immanuel, Oneness - 함께, 우리와 함께, 모든 것 - 하나님은 함께하시고자 하신다. 나와, 우리와, 모든 것에. 하나님이 함께하시면 무슨 일이 일어나냐?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는 것이다. 그게 창39장에 요셉에게 잘 나타나는 것이다. 요셉이 노예라는 현장이다. 우리처럼 자유로운 현장이 아니다. 노예로 가 있었는데, 하나님이 함께하신 것이다. 그 다음에... 하나님이 형통케 하신 것이다. 요셉이 하는 일에 하나님이 형통케하신 것이다. 마당쓰는 일에도 하나님이 함께하시고 형통하게 하시는 것이다. 그러니 주인이 본 것이다. 어린데.... 하나님이 함께하고 형통케하는 일이 자꾸 풀리는 것이다. 이 어린 요셉을 그래서 가정총무로 세운 것이다. 39:5~6에 보면.... 그때에 요셉이 총리가 된 이후부터 요셉을 위하여.... 보디발의 집에... 복이 임한 것이다.

- 1:3에 하나님의 나라 임해서,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한다는 그런 말은 하나님의 임재가 따른다는 말이다. 그 말은 하나님이 형통케하는 복을 우리에게 주신 다는 말이다. 하나님의 형통함을 받는 자는 그 사람 때문에 복이 임하는 것이다. 내가 있는 직장과 가정에. 어느 곳에든지 하나님의 축복이 임한다. 이 축복을 우리가 누려야한다.

3) 19:30 그래서 다 이루었다”. 예수님이 십자가에 다 이루셨다. 십자가에서...

(1) 13:14~18에 보라. 아브라함의 이야기이다. 아브라함이 조카 롯과 좁은 곳에서 살다보니 종들끼리 싸움이 일어나서 이렇게 살지 말고... 너하고 나하고 나누어서 살자. 처음에는 아브라함의 생각에는 자기가 자식이 없으니... 고향에서 자기 조카 롯을 데리고 온 것이다. 아무래도 양자삼으려고 했던 것 같다. 그런데 나중에 나누게 된 것이다. 네가 좌하면 내가 우하고, 네가 우하면 내가 좌하리라. 네가 선택해서 가라. 소돔과 고모라가 멸망되기 전엔 숲이 많고 물이 많고 양 먹이기 최고 지역이었다. 그러나 소돔과 고모라 사람이 악한 것을 못 보고 육신적인 것만 본 것이다. 나중에는 전쟁도 일어나고.... 소돔과 고모라가 멸망당한 것이다. 그런데.... 하나님이... “이 떠난 이후부터 아브라함에게 말하신다. 동서남북을 향하여 보라. 내가 이 땅을 네 자손에게 주겠다. 하나님이 축복하셨다. 아브라함이 갈대아 우르에서 벗어나 가나안에 왔는데... 자기 땅이 아니지 않냐? 하나님의 축복.... 오니 그 땅도 내것이 되는 것이다.

(2) 요셉, 다니엘과 세친구, 에스더 이런 사람들이 하나님이 함께하는 신앙의 주역, 신앙의 인물들이 되었다. 문제속에서 답을 주는 그런 자들이 된 것이다. 죽음의 위기를 당했는데... 우리는 풀무풀에 들어가겠습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살리려니와 그리 아니하실지라도... 그런데 이렇게 고백하고 행하는데 이들에게 형통함을 주는 것이다. 이들 때문에 하나님이 온 땅에 전파되게 한 것이다. 하나님이 이런 추복을 주시기 원히시는 것이다.

(3) 2:20 바울은 나는 죽고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는 것이라고 했다. 우리는 죽는 척만 한다. 내가 살아있으니.... 내가 죽으면 내게 안 나오는데... 내가 안 죽고 있으니 내것이 자꾸 나온다. 날마다 갈2:20은 우리에게 적용되어야할 말씀이다. 나는 날마다 이 말씀잡고 죽어야한다. 그리스도가 날마다 살아나셔야한다. 그리스도가 나의 인생과 삶의 주인되셔야한다. 그래서 응답의 자리에 이르러야한다.

(4) 하나님의 것을 가지고 있어야 하나님의 역사가 분명히 일어난다. - 내것 가지고는 역사가 안 일어난다.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고 있던지, 임마누엘의 언약을 누리고 가지고 있던지... 그러면 형통해지고 복을 주시는 일이 일어난다. 참 선교하면 재앙을 막는 그런 역사 일어난다. 선교사를 보낼 이유도 있다. 그 나라의 재앙을 막는 역사가 일어나기 때문이다. 하나님의 역사를 보는게 그래서 중요한 것이다.

 

3. 오직 성령충만

- 성령이 임하시면 하나님의 역사가 나타난다. 바람같은 역사, 불같은 역사가 일어난다. 불의 혀처럼 갈라지는 것이 보였다. 성령이 임하니 그런 역사가 일어났다(2:1~4).

1) 성령인도 - 받아서

2) 성령충만 - 그 자리에 이르러야한다. 내 생각이 없어지고, 하나님의 것으로 내가 가득 채워지는 것이다.

- 이 성령충만함을 받으려고 하면... 예배, 말씀, 기도, 전도, 그리스도를 누리는 누림. 이런 축복속에 있으면 성령충만해진다. 왜 예배드리냐? 예배 드릴 때 은혜받으면 성령충만해진다. 하나님의 말씀을 제대로 받으면, 성령충만해진다. 말씀잡고 기도하면 충만해진다.

- 옛날에... 제가 어릴때에 학생때인데.... 우리 마을에.... 부산에서 있다가 온 어떤 집사님이 오셨었다. 그래서 그때에는 시골이었기 때문에... 교인들도 몇이 안되었었다. 저녁마다 모여서 기도하고 찬송부르고 성경보고 읽고 그랬다. 그것을 계속했다. 그렇게도 집중하니 마음이 뜨거워지고 간절해지고 어떨때는 하나님의 역사를 보게 되더라. 여러분이 하나님께 집중한다는 것이 중요하다. 성령으로 충만해진다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3) 신분 - 하나님의 자녀

- 성령충만한 사람들은 신분자체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이 믿어지는 축복속에 있게 된다. 이게 믿어지고, 자꾸 이게 응답으로 다가오게 되는 그 자리에 이르게 되는 것이다.

- 권세가 실제적으로 나타난다. 성령충만하게 되어지면, 베드로와 요한이... 은과 금은 내게 없거니와 내게 있는 것을 네게 주노니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일어나 걸으라(3:6). 예수 그리스도의 권세가 나타났다. 앉은뱅이가 일어나는 역사가 나타났다. 그런 권세가 성령충만하면 나타난다.

4) 체험 (모든 육체)

- 이 성령충만함을... 체험해라. 말세에 내 영을 남종과 여종에게 물붓듯이 부어주리니... 성령충만함을 주겠다는 말씀이다(2:28~32). 그 말은 성령체험을 해라라는 말이다. 성령충만함을 체험하라는 것이다(집중하라).

- 고전3:16에 보면 너희 몸이 하나님의 성전이라는 것이다. 고전6:19~20에는 우리가 성전이니 값으로 산 것이 되었다. 너희 것이 아니다. 우리 몸은 성전인 것이다. 14:16~18에는 성령이 너희 속에 함께 영원히 계시겠다. 14:26~27 성령이 너희가 인도하시겠다. 1:8 성령충만을 체험하면 권능이 임할 것이다. 10:19에 보면 사탄이 결박되고 떨어져나가는 권세와 역사도 나타났다고 말한다. 3:20에 보면 하나님의 보좌의 권세의 축복(배경-하나님의 나라-천국시민권)을 가졌음을 말하고 있다. 하나님의 놀라운 성령을 체험한 자에게 이런 권세를 주셨고, 하나님의 역사를 이루는 자가 되어야한다. 체험을 가진 자와 가지지 않은 자는 다르다. 하나님의 역사를 본 사람과 아닌 사람은 틀리다. 실제적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믿음을 가지고 축복을 가지고, 능력의 역사가 일어나고, 내게 있는 문제... 내게 각인, 뿌리, 체질화되어진 문제가 해결되어지는 축복들... 내게 있는 상처라던가, 내 생각이 바뀌어진다던가... 이런 모든 것들을... 실제로 치유되어지는 그런 것들이 체험하면 달라진다.

- 영적문제가 해결되어지는, 그리스도로 해결되는 축복의 자리에 이르게 되시기 바란다.

 

결론

1. 그리스도 복음으로 오직해라. - 오직 하나님의 나라, 하나님이 형통케하시는 복, 나를 통해서 축복하시는 하나님이 나를 통해 통치하고 다스리시는 오직을 해라. 성령충만해서 성령께서 나를 다스리시는 오직의 축복, 그것을 체험해야한다.

2. 우리가 성령충만하면 주님이 누려지는 것이다.

- 모든 것이 여유롭게 되어지는 것이다.

3. 오직 유일성, 재창조에 하나님이 우리는 새롭게 만드시는 새로운 피조물의 축복을 받게 된다.

4. 이 보좌의 축복 - 이게 지금 역사하는 것이다.

5. 영원한 축복 - 늘 알고 있어야할 것은... 하나님께서 우리를 눈에 보이지 않게 함께하시고 역사하시고 인도하시는 배경의 축복을 누려야한다. 사탄의 권세를 보좌 안에서 꺾으시고, 주의 천사를 보내시는 영원한 축복 가졌음을 늘 알고 사용해라.

6. 갈2:20 나는 죽고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살아서 역사해야한다. 복음 누리면서도 헌금경제. 빛의 경제도 하나님이 준비해놓으셨다. 하나님께 드릴 수 있는 경제도 준비해놓으셨다. 보좌의 능력. 오직, 복음 말씀 기도 전도의 틀을 가지고 생명걸 가치를 가지고 하나님이 주신 축복을 누려야하겠다.

- 우리가 날마다 찾아내라. 날마다 오직 그리스도가 되려면.... 한 마디로 복음으로.... 내가 채워져야한다. 그리고 하나님 내게 역사하고 내 가정에 역사하고 내 업에 역사하셔서 주님이 통치하는 역사가 실제적으로 나타나야한다. 오직 성령충만해서 내가 이렇게 안되는 것들은....

- 성령충만 하여서.... 하나님의 능력, 권능이 나타나면... 내가 할 수 없는 것들을 하나님이 해 나가신다.

- 참으로 우리는 오직의 축복이 이르는.... 그런 축복의 은혜가 우리 모두에게 임하셔서... 새해에는 우리 힘이 아니라 하나님이 주시는 축복으로 살아가고... 17:8.... “엘리야도 보이지 않고 모세도 안 보이고 오직 예수만 보였더라예수만 남는 인생. 오직 우리에게 예수만 남아야한다. 오직 예수가 되어야한다. 그래서 하나님께 영광돌리는 것도, 오직 예수로 말미암아 돌려야하겠다. 이런 축복속에서 우리가 이 한해에 살고 응답받으시기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축복한다.

 


  1. No Image notice by 행복한전도자 2020/01/01 by 행복한전도자
    Views 238 

    2019. 12. 31. 예사랑 원단 메시지 : (2020년 원단) 날마다 오직 그리스도 (행1:1~8, 12~14, 마17:1~8)

  2. No Image notice by 최목사~! 2017/08/15 by 최목사~!
    Views 1213 

    2017년 08월 15일(화) 예사랑 자체 집중훈련 1~3강

  3. No Image 02Aug
    by remnantwon
    2020/08/02 by remnantwon
    Views 0 

    2020. 08. 02. 예사랑 강단(오전-1부) 메시지 : 올바른 기도속에서 인도받는 성도들 (눅17:11~21)

  4. No Image 26Jul
    by remnantwon
    2020/07/26 by remnantwon
    Views 3 

    2020. 07. 26. 예사랑 강단(오전-1부) 메시지 : 재창조의 증인 (단10:1~21, 12:1~13)

  5. No Image 19Jul
    by remnantwon
    2020/07/19 by remnantwon
    Views 11 

    2020. 07. 19. 예사랑 강단(오전-1부) 메시지 : 유일성의증인(단3:1-30)

  6. No Image 12Jul
    by remnantwon
    2020/07/12 by remnantwon
    Views 9 

    2020. 07. 12. 예사랑 강단(오전-1부) 메시지 : 오직의 증인(단1:1~21)

  7. No Image 05Jul
    by remnantwon
    2020/07/05 by remnantwon
    Views 6 

    2020. 07. 05. 예사랑 강단(오전-1부) 메시지 : (맥추감사_월간) 위기 만난 다니엘의 기도와 감사 (단6:1~24)

  8. No Image 28Jun
    by 행복한전도자
    2020/06/28 by 행복한전도자
    Views 14 

    2020. 06. 28. 예사랑 강단(오전-1부) 메시지 : 진짜 누리면 되어지는 것 - 헌신과 포럼 (시27:1~14, 삼상24:1~7)

  9. No Image 21Jun
    by remnantwon
    2020/06/21 by remnantwon
    Views 87 

    2020. 06. 21. 예사랑 강단(오전-1부) 메시지 : 모든문제? 하나님과통하는기도로 끝내세요.

  10. No Image 14Jun
    by remnantwon
    2020/06/14 by remnantwon
    Views 88 

    2020. 06. 14. 예사랑 강단(오전-1부) 메시지 : 나의 힘은 무엇인가요?(느8:1-18)

  11. No Image 07Jun
    by remnantwon
    2020/06/07 by remnantwon
    Views 40 

    2020. 06. 07. 예사랑 강단(오전-1부) 메시지 : 하나님께 기도하는 성도들(삼상7:1-17)

  12. No Image 31May
    by remnantwon
    2020/05/31 by remnantwon
    Views 46 

    2020. 05. 31. 예사랑 강단(오전-1부) 메시지 : 복음각인은 복음을 실천하는 삶에서 시작됩니다.(신6:1-25)

  13. No Image 24May
    by remnantwon
    2020/05/24 by remnantwon
    Views 49 

    2020. 05. 24. 예사랑 강단(오전-1부) 메시지 : 나는 다 받은 것을 어떻게 누리고 있나요?시16:1-11

  14. No Image 17May
    by remnantwon
    2020/05/17 by remnantwon
    Views 52 

    2020. 05. 17. 예사랑 강단(오전-1부) 메시지 : 언약을 누리고 전달하는 최고의방법(욜2:1-32)

  15. No Image 10May
    by remnantwon
    2020/05/10 by remnantwon
    Views 45 

    2020. 05. 10. 예사랑 강단(오전-1부) 메시지 : 우리 가정은 하나님 나라가임하는 가정인가요?

  16. No Image 03May
    by remnantwon
    2020/05/03 by remnantwon
    Views 51 

    2020. 05. 03. 예사랑 강단(오전-1부) 메시지 : 언약의 부모와 언약 가진 자녀 (출2:1-10, 23, 3:1-12)

  17. No Image 26Apr
    by remnantwon
    2020/04/26 by remnantwon
    Views 60 

    2020. 04. 26. 예사랑 강단(오전-1부) 메시지 : 주 안에있는 자의 기도 도전(막14:32-42)

  18. No Image 19Apr
    by remnantwon
    2020/04/19 by remnantwon
    Views 55 

    2020. 04. 19. 예사랑 강단(오전-1부) 메시지 : 나는 누구안에 살아가고 있나요? (요15:1~16)

  19. No Image 12Apr
    by remnantwon
    2020/04/12 by remnantwon
    Views 63 

    2020. 04. 12. 예사랑 강단(오전-1부) 메시지 : (부활주일) 날마다 죽음, 날마다 부활 (고전15:31, 갈2:20, 시16:1~11))

  20. No Image 05Apr
    by remnantwon
    2020/04/05 by remnantwon
    Views 63 

    2020. 04. 05. 예사랑 강단(오전-1부) 메시지 :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피로써 영원한 속죄 (요19:30, 히9:11~28)

  21. No Image 28Mar
    by remnantwon
    2020/03/28 by remnantwon
    Views 60 

    2020. 03. 29. 예사랑 강단(오전-1부) 메시지 : 나는 하나님 나라를 이룰 교회입니다 (엡4:1~32)

  22. No Image 22Mar
    by remnantwon
    2020/03/22 by remnantwon
    Views 51 

    2020. 03. 22. 예사랑 강단(오전-1부) 메시지 : 복음본질 속으로 날마다 들어갑시다.(고후5:1~21)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30 Next
/ 3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