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08. 30. 예사랑 강단(오후-2부) 메시지 : 양육훈련(13) 3오늘- 오늘의 기도 (시103:20-22)

by remnantwon posted Aug 30,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020. 08. 30. 예사랑 강단(오후-2부) 메시지 : 양육훈련(13) 3오늘- 오늘의 기도 (시103:20-22)

- 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KRf3ur7ZnSM

- 영상 다운로드 : https://www.ssyoutube.com/watch?v=KRf3ur7ZnSM

- 실시간예배 : https://youtu.be/tubBe33kkqk

<3오늘 (2)>

 

오늘의 기도

(103:20-22)

 

기도는 시간을 정해놓고 작정해서 하는 작정기도, 특별한 날을 정해서 하는 특별기도, 밥을 굶어가면서 하는 금식기도가 있는데 이보다 더 중요한 것이 평상시 하는 기도이다. 이것을 오늘의 기도라고 한다. 당신은 오늘의 기도를 실천했는가? 이 시대는 바쁜 시대, 스피드 시대이다. 그래서 성도들이 기도할 시간이 없다. 어떤 대기업의 회장은 바쁘면 하루에 1시간 기도하고, 너무 바쁘면 2시간 기도하고, 정신없을 만큼 바쁘면 하루 4시간씩 기도했다고 한다. 기도만큼 시급한 일이 없다. 바쁘기 때문에 기도해야 한다. 백화점왕 존 워너메이커는 백화점의 최고 로얄석에 기도처를 만들어 놓고 하나님께 엎드렸다. 베스트셀러 하나님의 대사를 쓴 김하중장로는 역대 최장수 주중 대사와 통일부장관을 지냈다. 하루는 대통령이 호출을 해서 청와대에 들어가야 되는데 지각을 했다고 한다. 나중에 알고보니 그 시간이 하나님과 대화하는 기도시간이었다고 한다. 대통령의 호출보다 더 급한 일이 하나님과의 대화였다고 한다.

 

1. 천군 천사는 하나님의 말씀이 떨어질 때만 움직인다.

천사는 하나님이 부리시는 영적 존재이다. 천사는 하나님의 말씀에만 반응한다. 말씀대로만 심부름을 한다. 여기에 반역한 천사가 사탄이다(벧후2:4).

(1) 말씀을 가지고 기도할 때 시, 공간을 초월해서 천사가 심부름을 한다(103:20-22).

말씀을 가지고 기도할 때 서울에서 기도해도 미국에 있는 가족들에게 응답이 온다. 천사는 시간과 장소에 묶이지 않는다. 문제 해결을 위해 내가 직접 미국까지 간다면 얼마나 많은 시간과 물질이 투자가 되어야 하는가?

(2) 말씀이 없이 중언부언하는 기도는 천사를 잠잠하게 만든다(6:7).

중언부언 기도는 횡설수설하는 기도이다. 마치 술먹은 사람이 했던 말을 또 반복으로 해놓고는 그 다음날이 되면 잊어버리는 것과 같다. 중언부언 기도를 하면서 통성기도를 하고, 40일을 금식하며 열심히 기도를 하여도 천사는 꼼짝도 하지 않는다. 말씀이 떨어질때 천사는 움직인다. 말씀을 가지고 기도할 때 천사는 활동한다.

 

2. 오늘의 기도

기도는 대화이기 때문에 편안하게 하나님과 대화를 해야 한다.

(1) 오늘 붙잡은 말씀을 가지고 기도를 해야 한다(15:7).

내 생각을 내려놓거나 스톱(Stop)을 시켜놓고, 내 계획을 빼내는 것이 기도의 시작이다. 오직 하나님의 말씀만을 가지고 기도를 시작하라. “말씀대로응답이 되도록 기도하라.

(2) 말씀을 가지고 기도하는 체질을 만들라(2:16).

기도를 하다보면 어느새 중언부언, 횡설수설을 할때가 많다. 이제부터는 말씀을 붙잡고 기도하는 체질을 만들라. 익숙해질때까지 연습을 하라. 말씀을 가지고 기도할 때 그동안 달려왔던 걸음과 수고가 헛되지 않게 된다.

(3) 기도는 영적인 호흡이기 때문에 쉬지말고 기도해야 한다(살전5:17).

호흡을 멈추면 어떻게 될까? 영적인 호흡이 끊어져도 인간에게는 문제가 생긴다. 그래서 기도는 쉬지않고 하는 것이다. 24시간동안 생각하는 것과 내 뱉는 말도 기도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24시 기도를 하고 있는 것이다. 평상시에 믿음의 생각, 믿음의 고백을 하라. 오늘의 말씀을 읖조리는 것도 기도의 한가지 방법이다. 왜냐하면 읊조렸던 말씀대로 응답이 될 것이기 때문이다.

 

기도를 제대로 배워야 한다. 멋진 기도문을 만들 필요가 없다. 사람들을 감동시키는 글귀는 중요하지 않다. 거품은 걷어내고 하나님과 대화하듯이 기도하라. 개인기도와 대표기도 할때는 말씀이 성취되도록 기도하는 것이 최고의 기도이다. 말씀을 믿는 믿음을 가지고 기도하면 반드시 응답이 된다(21:22).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